본문 바로가기
브이. V

임신 테스트기 사용과 산부인과 가는 시기. 임신 극초기주의사항.

by doubly 2020. 6. 17.

<<임신테스트기 사용 시기>>

- 보통 얼리임신테스트기는 생리예정일 5일전부터 확인이 가능하고, 일반 임신테스트기는 생리예정일이 지나고 사용을 추천한다.

- 아침 첫소변을 이용하는 것이 가장 선명하게 나올것이지만, 생리예정일이 지나서는 저녁에도 두줄이 나온다.

- 그러나 진하기 비교를 위해 같은시간에 테스트 하는 것이 좋다.

.

.

<<임신테스트기 결과 확인 및 회사마다 차이>>

- 정상 임신이라면 어제보다 오늘 테스트선이 더 선명하게 나타나야하고, 어느 순간 대조선보다도 진하게 나온다.

- 회사마다 진하기가 달라서, 진하기 비교는 같은 회사 것으로 하는 것을 추천!

- 실제로 나는 스마일랩이랑 원포임테기를 사용해보았는데, 원포임테기가 훨씬 진하게 나타났고, 변화도 눈에 더 잘보였다.

- 그런데 원포는 시약선이 있어서 아~주 희미하게 시약선이 보이기도 해서 결과를 착각할 수도 있단다.

- 대조선과 비슷하게 또는 더 많이 진해졌다면 이제 임테기는 그만하고, 산부인과에 가면 될거같다.

.

.

<<그렇다면 산부인과 가는 시기는?>>

- 산부인과는 생리예정일이 2주지나서 가는 것을 추천하고, 그러면 보통 아기집과 난황을 확인할 수 있다.

- 생리예정일 3주~4주를 지나서 가면 아기집에 난황, 아기까지 확인할 수 있지만, 기다림이 만만치는 않다.

- 너무 일찍 가게되면 아기집도 못보고, 애꿎은 피만 뽑고 오는 경우가 있으니 최소 생리예정일 2주뒤에 가는 것을 추천!

- 병원에서는 아기집만 확인이 되면 임신확인진단서를 발급해준다.

.

.

<< 산부인과 가기까지 주의사항!! 임신 극초기 주의사항!!>>

- 가장 중요한것은 술,담배하지않는것, 약먹지 않는것이다.

- 배를 인위적으로 뜨겁게 하는 것 역시 좋지않고, 그 외에 몸에 무리가 가는 행동은 하지 않는것이 좋다.

- 카페인 섭취도 줄인다. 임산부 권장 카페인량(하루 300mg)이 있지만, 가급적 먹지 않는것이 좋음.

- 그리고 임신전부터 엽산을 챙겨먹고 있었다면 양을 2배로 늘려서 800mg정도를 섭취하도록한다.

- 임신전에 엽산을 챙겨먹지 않았다면, 임신 확인 즉시 매일 엽산 800mg을 섭취한다!

- 비타민 d도 함께 섭취해 주면 좋다.

- 산부인과에 가게되면 임신 초기 피검사로 엽산과 비타민d를 주요 수치로 체크함.

.

.

.

.

나도 임신테스트기로 브이가 왔다는 것을 확인했고 생리예정일 13일이 지나서 산부인과에 갔다.

5주 3일이라고 의사선생님이 말씀해 주셨고, 애기집 1.8cm에 난황도 확인했다.

아기집 위치도 좋다고 확인해주셨고 그 외에 검사는 하지 않았다.

2주뒤에 오면 아기와 아기심장소리도 확인할 수 있을거라고 하셨고,

나는 또 다시 기다림에 놓였다.

.

.

브이가 왔다는것을 알게된 나날들의 기록.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<왼쪽이 테스트선 / 오른쪽이 대조선>

 

댓글